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2009_독일

독일 하이델베르크 여행.. #2 무너지지 않는 고고함.."하이델베르크 성"

# 숙소의 아침

 

호스텔은 7시 30분~10시까지가 아침시간이었다. 7시에 일어나서 호스텔 주변을 한 바퀴 돌아보기로 했다. 간밤에는 어두컴컴해서 아무 것도 안보였는데 그 와중에 뭔가 주변에 있을 것 같아서. 호스텔 바로 옆에는 동물원이 하나 있었다. 



숙소 뒷쪽에 있는 운동장. 굉장히 관리가 잘 된 잔디의 모습



전 날 밤..미쳐가지고 미쳐 보지 못했던 숙소 입구

깔끔하다. 딱 이 표현이 정답.



규모는 별로 커보이지 않았는데 입장료가 있어서 들어가지는 않았다. 대신 입구 옆에 작은 볼거리를 마련해 놓아서 그거 좀 보다가 다시 길을 걸었다. 큰길 따라 5분 정도 계속 걸으니까 병원인지 뭔지가 하나 나오던데, 거기서 좀 깨작거리다가 다시 호스텔로 돌아와서 아침을 먹었다. 


아침은 뷔페식이었다. 햄, 빵, 시리얼, 우유, 물, 주스 등을 진열해 놓고 마음대로 먹으라는 식이었다. 나한텐 뭐 천국이지. 외부로 가져가는 것은 금지였으나 식당 안에서는 무한리필이 가능해서 배부를 때까지 계속 먹었다. 워낙 숙소에 사람이 없어서 식당도 꽤나 한산했다.



여우인가



뭔가 지쳐보이는 곰들 ㅎㅎ



대학광장 근처 어떤 성당



대학광장 근처 어느 교회 문이 열려있길래 들어갔더니 학생 두 명이 파이프 오르간을 연주하고 있던데 대회를 준비하는 것 같았다. 선제후 박물관, 학생 감옥은 별 관심이 없어서 안 들어갔고, 중간에 교회 몇 군데를 들어갔는데 그게 섭리의 교회인지 성령 교회인지는 좀 헷갈린다.



숙소 앞에서 버스를 타고 중앙역을 지나 비스마르크 광장에서 내렸다. 간밤에 잠시 버스에서 내려서 반대편으로 갈아탔던 바로 그 곳이었다. 밝을 때 보니 느낌이 또 달랐다. 비스마르크 광장에서 그대로 하우프트 거리를 따라 계속 걸었다. 어제와는 달리 날씨가 굉장히 맑아서 좋았다. 거리에 사람도 별로 없어서 한산했고. 그리고 ‘대학의 도시’라는 별칭에 걸맞게 여기 저기 대학건물들이 있었고 학생스러워(?)보이는 사람들도 많이 보였다. 



아무튼 중간 중간에 보이는 작은 골목들이 어찌나 예쁘던지, 그리고 골목 사이로 빼꼼히 보이는 네카강도 너무나 사랑스러웠다. 대학 광장에서 조금 시간을 보낸 뒤 하이델베르크 성으로 올라갔다. 성이 언덕 위에 있는지라 올라가는 것이 조금 힘들었다. 겉에서 볼 때는 몰랐는데 막상 성 안으로 들어가니 그 규모가 어찌나 크던지. .아무튼 성 위에서 내려다보이는 하이델베르크의 전경은 돈주고도 못 살 그런 풍경이었다. 잠시 감상해보자.




걸어가면 운치는 있지만 고생은 좀 한다. 

이런 길을 10분 정도 걸어 올라가면 계단이 나온다



왼쪽길을 쭉 따라 올라가면 오른쪽 같은 터가 나오고 

여길 지나가면 드디어 성의 내부



성 내부는 겉보기보다 훨씬 규모가 거대했다



입구에서 가까운 쪽에서 내려다 본 하이델 베르크 시내

칼 테오도르 다리 및 네카강 전경



창 사이로 살포시 보이는 칼 다리님..



유럽은..이런 동화같은 풍경이 참 부럽다..

우리나라는..산 위에서 내려다보면 그냥 네모반듯진 현대식 건물 투성이인데..

일장일단이 있겠지..



입구에서 먼 쪽에서 내려다 본 시내. 저 멀리 '이름 없는 교회' 두 개가 보인다. 동화 속 풍경같다..



확대해보니..사뭇 거대하다. 툭 튀어나온 갑옷같아



칼님을 조금 더 확대..

유럽은 뭐..다리도 어쩜 이리 멋들어지게 짓는지..

우리는 개발 논리에 의해 최적화된 효율정만 추구하지

이런 뭔가 멋들어진 다리는 못만드는 듯..(사대주의?-0-)



하이델베르크 성 안..자동차도 올 수 있다니!!!-0-



전쟁이 났을 때 많이 피해를 입었다고 한다.



성이 꽤나 높은 곳에 위치한다. 즉, 올라오기 힘들다는 뜻 ㅎㅎ



하지만 한 번 올라오면 이런 절경을 보여주니

어찌 안오를 수 있으리오..



곳곳에 전쟁의 흔적이 보이지만..그래도 이 곳의 정신과 고고함은 무너지지 않는다..



일명 괴테의 의자. 여기에 앉아서 여러 작품을 집필했다는 전설이..



괴테의 의자에 앉아서 바라 본 풍경

여기서 이 풍경을 바라보며 그의 여러 명작들을 집필했을까..



괴테의 의자 저너머에 있는 변태분수. 

요상한 표정의 대두 아저씨가 야릇하게 누워계셔서 변태분수라 이름붙임 


성을 내려와서는 철학자의 길을 도전해보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