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일상

겨울 신혼여행 준비기 .. 신혼여행 어디로 갈까?

일생에 한 번 뿐인 신혼여행..

과연 어디로 가야할까?


약현성당에서 결혼하기로 최종 결정 내리고,

예약하고 결제까지 한 덕분에 우리의 결혼 날짜는 확정되었다.


올 연말..캐 연말..인데..

겨울에 떠나는 신혼여행이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날씨 좋은 10월에 결혼을 많이 한다.

10월이면 어느 나라를 가도 날씨도 기온도 좋은 황금 달인듯..


겨울에는 어디를 가야 좋을까?

나와 아내는 휴양지는 그렇게 끌리지는 않는다.


그러면 뭐 유럽으로 가야하는데..겨울 유럽은 매력있으려나..

가본 적이 없다. 봄이나 가을에는 가봤지만..


신혼여행지는 아내에게 거의 맡겨놓았다.

아내가 가고싶은 곳을 가는 게 나한테도 좋다.


아내가 최종적으로 선택한 곳은 세 군데다.


1. 칸쿤+라스베가스

2. 스위스+프랑스

3. 이탈리아 남부


아내가 휴양지를 썩 내켜하지는 않지만 칸쿤은 다른가보다.

완전 요새 칸쿤에 빠져서 하트 뿅뿅을 날려주고 계시다.


나도 휴양지는 별 생각 없는데..그 중에 몰디브나 칸쿤은 많이 끌린다.

근데, 역시 휴양지는 휴양지. 일주일 내내 거기서 뭘 해야할지 감이 오질 않는다.

아직 젊어서..빨빨 거리고 돌아다니는 걸 더 좋아할 것 같다. 휴양지는 좀 더 나이들어서 가기로..


언젠가 칸쿤이나 몰디브다 갈 일이 있겠지.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2번과 3번으로..


여기서 중요한 점은..크리스마스를 과연 어디서 보내느냐..같은데..

로마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것도 상당히 의미있어 보인다.

이탈리아 남부면 겨울에도 그닥 춥지 않을 것 같고..


근데 아내가 찾아본 바..이탈리아 남부의 겨울 날씨가 무척 흐리다고..

나도 인터넷 들어가서 여기저기 사진 찾아봤는데 썩 좋아보이지 않았다. 죄다 흐리네..

여행가서 날씨 안좋으면 정말 크리티컬 데미지를 입기에..하..


스위스 프랑스야 뭐..스위스 가면 정말 입이 쩍 벌어지는 자연 풍경보면서 힐링하고..

프랑스 남부가면 아기자기한 이쁜 소도시 보면서 또 힐링하고..더불어 파리도 하루 이틀 다녀갈 수 있으려나..


어쨌든 이런 고민을 하며 우리 둘이 고민고민하고 있다.

느낌상 2번쪽으로 점점 기우는 것 같다.


1번은 휴양지 지루해할 것 같고, 

3번은 날씨가 문제인 것 같고..


어디가 되려나 우리의 신혼여행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