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일상

겨울 신혼여행 준비기 .. 신혼여행 비행기 티켓 구매 우왕좌왕..-_-

어제 분명 에어프랑스 170만원 짜리를 낙찰해서 결제까지 했건만..

오늘 오전에 갑자기 아내님께서 더 좋은? 티켓 발견..


핀에어 108만원..

인천 > 헬싱키 > 취리히

파리 > 헬싱키 > 인천


에어프랑스랑 시간대는 비슷하면서도 

가격은 거의 뭐 60만원 가까이 싼..


에어프랑스의 장점은..

파리에서 8시간 더 머물 수 있고..

귀국길이 직항이며 대한항공 이용..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가능..


이 장점을 과연 60만원에 살 것이냐..를 가지고 조금 고민했지만..

아내와 이런저런 얘기를 하다가..60만원 짜리 이익은 아니다..라는 결정 하에

에어프랑스꺼를 취소하고 핀에어를 구입하기로..


날짜는 에어프랑스와 동일하게 설정하고..

좌석도 바로 지정하기로 했다. 


핀에어는 좌석 지정하는데도 돈이 든다 ㅠ_ㅠ

총 4번의 비행기를 타는데..오며 가며 장거리 비행기만 선택하기로..


출국길은 일반 좌석, 귀국길은 힘들테니 비상구 앞 좌석..

이렇게 선택하니 추가비용이 대략 11만원 정도 더 소요되어

핀에어 총 가격은 대략 119만 원 정도가 되었다. 그래도 50만원이나 더 싸!!


그런데 관건은 과연 에어프랑스 취소가 가능하느냐..

취소 수수료가 얼마나 생기느냐 이거.


다행히 에어프랑스에 전화하니 당일 새벽결제라 

취소수수료가 붙지 않는다고 한다.


아내에게 최종 보고 후 동의를 구하고 두 건을 취소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한게..취소 수수료는 없는 대신

170만원에 대한 매입취소는 바로 되지 않는다는 거..


그래서 내 신용카드 한도가 대략 350만원인데 이미 이것저것 구입해서

한도가 50만원 밖에 남지 않았던 것..핀에어 항공티켓을 구매할 수가 없다!!


그래서...이 때부터 난리남..

씨티카드에 전화해서..한도 증액 가능하냐..심사해야 한다..그러면 선결제 해달라..

통장에 남은 금액 탈탈 털어서 겨우겨우 선결제 해서 비행기티켓 값에 맞췄다.


그리고 핀에어 홈페이지에 가서 결제하는데 결제가 되지 않았다. 

한도 초과..뭔가 결제가능액과 결제액 사이 계산을 잘못 한 것 같다.


문제는 결제는 되지 않았는데 예약 상황은 그대로 남은 것..

홈페이지에 재결제 안내라든가 이런게 하나도 없었다. 아니면,

적어도 결제가 실패했으면 예약 상황이 사라지든가..취소가 가능하게 해주던가..

뭐 그런거 하나도 없어서 결국 고객센터에 전화해야하는데..한국지사 번호가 홈페이지에 없다.


헐...지난 번 처럼 또 핀에어 본사에 전화해야 하나 멘붕..


여기저기 뒤져보니 핀에어 한국지사 전화번호(02-730-0067)가 나와서..전화했다.

한도초과되어 결제가 되지 않았다. 어떡해야 하냐? 나 분명 120만원 결제 가능한데?

이랬더니 환율문제 어쩌구 한다. 120만원 보다 더 많아질 수도 있나보다..-_-a


예약 취소해줄테니 한도증액하고 다시 결제하랜다.

그래서..다시 씨티카드 결제통장에 돈 넣고..씨티카드에 전화해서 선결제 또 부탁하고..

그리고 날짜랑 좌석 다시 지정하고..결제하니..이번에는 비행기 티켓은 결제 되었는데 좌석이 한도초과..


핀에어 한국지사에 전화해서 어찌된 일이냐 했더니 

비행기 티켓은 결제 확인되는데, 좌석은 잘 모르겠다며 본사에 문의한 뒤 알려주겠다고 했다.


그리고 몇 시간 지나니..좌석도 결제완료 영수증 왔고..

핀에어 한국 지사에서도 전화로 결제 되었다고 알려 주었다..


하..이거야 원..오늘 하루종일 정신없었다..

새벽에 내린 순간의 성급한 판단 때문에 여기저기 많이 괴롭히고 완전 진상됨..


이번 일로 많은 걸 느꼈다.

빠른 결정과 신속한 행동, 그리고 신중함과의 균형..

그리고 신용과 한도..-_-a


아...아....으...

그래도 뭔가 다 정해져서 다행..

이제 에어프랑스 취소한 거 한도만 돌아오면 만사 ㅇㅋ..

이제 in/out이 결정되었으니 중간 루트만 짜면 된다. 


한 시름 덜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