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상념

총 그리고 아이

어느 늦은 오후, 


지친 몸을 이끌고 신촌 자취방을 향해 언덕을 터벅터벅 걸어올라가고 있었다.


고개는 자연스레 아래를 향해 있었고, 팔은 축 늘어진 채로 흔들거렸다.


그런데 갑자기, 언덕 위에서 '우와와~'하는 함성(?) 들려서 문득 고개를 들어보니


어린 아이 몇 명이 달려내려오고 있었다.


손에는 장난감 총을 들고 있었는데,


정말 아무렇지도 않게 총을 쏘는 시늉을 하며 즐겁게 내려가고 있었다.


알고는 있을까? 


자신들이 들고 있는 것이 정말로 무엇인지, 그리고 무엇을 의미하는지..


왜일까? 왜 (남자) 아이들은 총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할까..


내가 어릴 때에도 그랬고, 지금 아이들도 그렇다. 과거에도 이랬을까?


분명 요즘에는 총을 들고 노는 아이들이 예전에 비해 많이 줄었다. 하지만,


지금 아이들은 손에 총을 든 대신,


컴퓨터 앞에 앉아서 모니터 속 자신의 캐릭터를 이용해 더 생생하게(?) 


그리고 재미있게(?) 총놀이를 즐긴다.


어쩌면 우리도 모르는 새에 너무도 자연스레 아이들에게 


무서운 것을 가르치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그저 놀이라고 치부하기엔, 


그저 게임이라고 치부하기엔, 


현실과 게임 정도는 구분할 줄 알지 않느냐고 치부하기엔


뭔가 생각할 거리를 많이 던져준다..



'일기 > 상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신이 없다..  (0) 2009.09.04
술의힘을 빌리는 것..  (0) 2009.08.23
망가진 시계도  (0) 2009.07.21
락밴드 이름  (0) 2009.07.07
성공과 실패사이  (0) 2009.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