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일상

신혼집 구하기 .. 전세집 (가)계약 완료

임대인이 이른 아침 계약을 원했다.

9시 30분..


전 날..아버지와 같이 갈 지에 대해 고민 좀 하다가..

아무래도 어머님도 걱정하시고 그래서 아버님과 같이 가기로..


생각보다 신월IC에서 차가 많이 막혔다.

약속시간 까지 도착할 수 있을까 걱정은 좀 했는데

다행이 거의 딱 맞춰서 부동산 앞에 도착 했다.


임대인 보다 먼저 와서..부동산 사람들과 얘기를 좀 나누었다.

아들이 인하대 다닌다네..뭔가 반가웠다.


약속시간에서 한 5분? 정도 지나자 집주인이 왔다.

풍채가 있고 뭔가 좀 후덕한 40대 아저씨.


말 몇 번 나눴는데 뭐 얕은 수를 쓴다거나 그럴 분 같지는 않아서..

아내가 원한 몇 가지 질문만 하고 뭐 딱히 깐깐하게 보일 필요 없을 것 같아서

특약사항도 그냥 부동산에서 적어준 대로 하기로..


계약을 마치고..입금을 하고..

한 번 만 다시 집을 보자고 했다.


이미 공사가 진행중이었다.

아니면..다 된건가..


외벽쪽 샷시도 하얀색으로 새로 되었고.

싱크대도 하얀색..신발장도 하얀색..아내가 원하는..


욕실문은 아직 교체 안되었고..

바닥 깨진건 이제 확인했고..


뭐..집 비운지도 꽤 되었고

여기저기 손 볼 곳이 많긴 해도 


이것저것 청소하고 도배장판 하면

깨끗한 새집으로 바뀔 듯..


집주인에게 물어보니

샷시 교체의 범위는 외벽쪽이라 하여..


중간 샷시는 우리가 바꿔야 하나 싶다.

이제 여기서 몇 년 간 잘 살며 돈 모으고 나가면 되겠다.


큰 거 하나 넘겼다.

참..입주일은 10/10..미뤄서 뭐 딱히 좋을 거 없어서 조금 빨리 입주하기로..